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크림 꼭 발라야할까?

by 오늘의뷰티 2023. 5. 8.
반응형

선크림은 꼭 발라야할까??

선크림은 피부를 자외선(UV)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화장품입니다. 자외선은 피부를 태우고, 노화시키며, 피부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선크림은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피부에서 반사시켜 주거나, 흡수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자외선을 차단하면 피부가 타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크림은 피부를 수분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는 것도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선크림은 특히 여름철과 해외여행 등 자외선이 강한 환경에서는 더욱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자외선은 겨울철이나 흐린 날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일 년 내내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썬크림은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제품입니다. 적절한 SPF지수를 고려하여 매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V 란, (Ultraviolet Ray)

자외선은 일종의 전자기파로서, 보통 우리가 보는 빛의 스펙트럼의 일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자외선은 파장이 짧아서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자외선은 세 가지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UVA, UVB, UVC.

UVA:  가장 긴 파장을 가지며, 피부를 노화시키고 광선피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UVB:  는 중간 파장을 가지며, 피부를 화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멜라닌 생성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UVB는 피부암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UVC: 가장 짧은 파장을 가지며, 대기권에 흡수되어 지구 표면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자외선은 태양광, 인공 태양광, 자외선 램프 등에서 발생합니다.

자외선은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적절한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피부암, 백내장, 멜라닌 생성 감소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 안경, 모자, 옷 등을 통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SPF란? (Sun Protevtion Factor)

SPF 는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어로,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SPF는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얼마나 효과적으로 보호되는지를 나타내며, SPF가 높을수록 보다 오랜 시간 동안 자외선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습니다.
SPF는 일반적으로 15, 30, 50 등으로 표기되며, 이는 자외선 B(UVB)의 억제 효과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SPF 15는 노출 시간을 15배 늘려서 자외선 B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SPF는 자외선 A(UVA)를 억제하는 능력에 대해서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피부를 완전히 보호하려면 자외선 B와 UVA를 억제하는 브로드 스펙트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시 다양한 브랜드가 판매되고있음)
SPF는 개인의 피부 타입, 자외선 노출 시간, 환경 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PF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노출 시간, 환경 조건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SPF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크림도포후 클렌징은 필수인거 아시죠?

선크림을 지우기 위해서는 먼저 메이크업 리무버나 클렌징 오일 등의 제품으로 피부의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여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클렌징 폼이나 클렌징 젤 등을 사용하여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내야 합니다. 이때도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물로 충분히 헹군 후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합니다.
선크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는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제품과 부드러운 마사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선크림이 누적되지 않도록 꾸준히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이렇게 선크림을 지우면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곤했던 하루 피부진정

피부진정팩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화장품입니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의 수분을 보충해 주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성분으로는 알로에베라, 카란튤라, 그린티, 쌀 추출물 등이 사용되며, 이들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의 수분 보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진정팩은 특히 피부가 건조하거나, 민감하거나, 자극을 받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각 제품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세안 후에 피부에 얇게 발라 10~20분 정도 방치한 후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하지만, 특정한 피부 질환을 가진 경우나 피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암

피부암은 피부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의 한 종류입니다. 피부암은 일반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발생하며, 특히 자외선B (UVB) 선을 받은 부위에서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자외선A (UVA) 선도 피부암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피부암의 세 가지 주요 유형

- 기저세포암: 가장 흔한 유형으로, 피부의 바깥쪽 층인 표피에서 발생합니다. 발병률은 높지만 전체적으로 치료 가능성이 높습니다.

- 편평세포암: 피부의 상피층에서 발생하는 유형으로, 피부에 피부색과 비슷한 색깔의 검은 점이나 최면같은 부분이 생기면서 발견됩니다. 기저세포암보다 악성도가 높아 치료가 어렵습니다.

- 악성 멜라노마: 가장 위험한 유형으로, 피부색소 세포에서 발생합니다. 검은 점, 점박이, 그루터기 등으로 시작하여 급속히 확산합니다.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암의 예방 방법으로는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발라주는 것, 모자, 옷,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는 것, 직사광선이 강한 시간대에는 실내 활동을 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피부암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가능한 빨리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