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Health&beauty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by 오늘의뷰티 2023. 5. 14.
반응형

 

피부 미백을 위한 팩으로는 다양한 시중팩이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을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자연의 성분을 사용한 것으로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자연물이라 할지라도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것은 아니므로, 팩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민감도를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오히려 자연물이 시중판매되는 팩보다 100% 를 사용하기때문에 자극이 심할수있으며, 다이렉트로 해도좋지만, 일회용거즈나 팩시트를 사용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미백에 도움주는 팩재료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레몬 주스 팩
레몬 주스에 흰자를 섞어서 바르는 팩입니다. 레몬 주스에 함유된 구연산이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고, 흰자는 보습 효과를 줍니다. 단, 레몬 주스는 피부 자극이 강할 수 있으므로 민감한 피부일 경우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토마토팩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C와 리코펜이 피부를 밝고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를 으깨서 바르거나, 토마토를 슬라이스해서 얼굴에 올려놓고 15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산딸기 팩
산딸기를 으깨서 바르는 팩입니다. 산딸기에 함유된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은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팩

알로에 베라에 함유된 알로에산과 폴리사카라이드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줍니다. 알로에 베라를 으깨서 바르거나, 알로에 베라 잎을 깎아서 즙을 내어 바르고 15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박하 팩(허브)

박하에 함유된 살리실산이 각질 제거와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밝게 만들어줍니다. 박하를 으깨서 바르고 15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오이 팩
오이에 함유된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등이 피부를 보호하고 밝게 만들어줍니다. 오이를 으깨서 바르거나, 오이를 슬라이스해서 얼굴에 올려놓고 15분 정도 방치한 후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피부를 밝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당귀 추출물

 당귀 추출물은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 만들어 줍니다.

그린티 추출물

 그린티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이 강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 만들어 줍니다.

달팽이 점액 추출물

 달팽이 점액 추출물은 피부 세포의 생성과 재생을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히비스커스 

열대 지방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자라는 꽃으로, 꽃잎을 건조시켜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플라보노이드등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밝게 해주며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팩&입욕

 유자에는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높아 피부를 밝게 해주는 미백 효과와 동시에 피부 탄력 개선 및 노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리모넨 성분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 톤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자에는 항산화 작용도 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자는 항염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감기 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쑥팩&입욕

  쑥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허브로, 봄에 열매가 달리며, 여름에 잎이 자랍니다. 쑥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를 밝게 해주며,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쑥은 항응고 작용이 있어 혈액응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혈액응고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감초

 감초는 노화 방지와 미백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감초는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약용 및 향신료로 사용됩니다. 주로 뿌리 부분이 쓰이며, 감초뿌리는 기침, 가래, 염증, 구내염 등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또한 감초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유골 보존을 위해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현대에는 사탕, 음료, 화장품 등에도 사용됩니다.



백차

 백차는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피부를 밝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백차는 차의 종류 중 하나로, 흑색의 물질로 된 차를 말합니다. 보통은 홍차를 말하는데, 특히 중국에서는 발효 과정을 거친 후 오랫동안 숙성시켜 만든 특별한 종류의 홍차를 백차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백차는 맛이 깊고 진한 향을 가지며, 건강에도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백차가 풍요와 부귀를 상징하는 음료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석류

 석류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는 비타민 C, 비타민 K, 포도당,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석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류와 안토시아닌 등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 강하, 암 예방, 인지 기능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는 주로 주스로 섭취하며, 요리나 음료, 조미료 등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미백에 도움주는 음식



미백을 돕는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녹색 채소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엽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밝게 만들어줍니다. 대표적인 녹색 채소로는 시금치, 근대, 콜라드 그린, 샐러리 등이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의 색소침착을 억제하고 밝은 피부톤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산도가 높은 과일

산도가 높은 과일에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과일로는 레몬, 자몽, 딸기, 체리 등이 있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는 피부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 피부세포를 유지,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천연제품(자연물)로 피부미백팩 만들기

 

맺음글

팩도포후 최대 20분을 넘기지 마세요.가장 적절한 시간은 15분 내외입니다.

비타민C가 가득한 화이트닝 팩을 하였다면,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비타민C가 피부를 밝게해주는 효능도 있다면,

피부각질층이 얇아지거나 탈락되었기때문에, 햇빛도 평소 두배이상으로 흡수됩니다.

미백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꼭!!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선크림 꼭 발라야할까??

 

선크림 꼭 발라야할까??

선크림은 꼭 발라야할까?? 선크림은 피부를 자외선(UV)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화장품입니다. 자외선은 피부를 태우고, 노화시키며, 피부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선크림은

www.gogosi.net

 

 

 

 

반응형

'Today's Health&beau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구의 효능  (0) 2023.05.14

댓글